[일대원] 202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심사일 이전에 반드시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학과 사무실로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자의 경우)
* 논문심사일 이전에 반드시 심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아래의 제출서류의 제출기한을 확인하시어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기한 절대 엄수
* 체크리스트는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여주시고 자세한 안내사항은 [붙임1]과 [붙임9]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청구논문 제출방식이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학위수여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 파일 제출시에는 인준서 날인본 및 학위청구논문 본문 파일이 모두 업로드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각 학과에서는 이 점 고려하여 학과심사 일정을 미리 조정하여 주시고, 학생의 학위청구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에 차질이 없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5-1학기부터 개편된 학위청구논문체제 및 템플릿이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니, 학생이 학위청구논문 작성전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 관련 주요 일정
※[학위청구논문] 관련 제출서류
<1> 논문심사대상 학생 확인 및 논문심사위원 구성 관련 - 11/7(금)까지 제출
1) 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2)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회의록
- 학생은 제출 불필요
3) 심사위원 위촉 승인 요청서
- 심사료 지급을 위한 신분증 사본 및 통장 사본 함께 제출 요함
- 심사위원 위촉에 관한 공문을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2>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관련 - 12/22(월)까지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최종종합보고서
3) 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사본
4) 연구윤리준수서약서
5)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디지털수령증 첨부)
6)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2014학년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부터) 및 연구실적물증빙
7)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
※ 온라인 참여자 : 「설문완료증」 제출하면 됨 (폴더 내 온라인사용자 매뉴얼 참고)
※ 설문지 뒤쪽에 '박사급 고급인력정책자문단 참여 동의서'가 첨부되어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학위취득자의 동의서는 설문지와 함께 취합하여 제출
※ 2024년 하반기 조사부터 조사지의 변경이 있으므로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대상자는 반드시 당해연도 설문지에 응답
8) 인준서 날인본 사본(원본대조필)
9) 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사본
10)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자필서명)
11)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 유의사항
- 반드시 (붙임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 심사 전 심사비 납부, 영어시험, 연구윤리교육 이수 등 심사대상 확인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학위청구 대체제도 관련 주요 일정
※ [학위청구 대체제도] 관련 행정실 제출서류
<1> 대체실적 트랙 이수자 - 12/22(월)까지 제출
(1) 연구실적물 제출서
(2) 연구실적물 2부
(3)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서
(4)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5) 연구윤리교육 수료증명서(정규학기 외 이수자)
<2> 대체교과목트랙 이수자 - 12/22(월)까지 제출
(1) 논문대체 교과목 이수내역서
(2)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서
(3) 연구윤리교육 수료증명서(정규학기 외 이수자)
※ 유의사항
- 반드시 대체제도 이수자 졸업 심의 결과 제출 안내문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청구논문 대체연구실적은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에서 학술지등급 및 연구실적 인정범위의 구체적 내용에 대하여 학과 내규를 정한 후 학사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대체실적 인정 요건(게재일 기준, 본교 소속표기 필수 등) 등에 유의 바랍니다.
-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개인별로 상황이 달라 해당 내용을 찾아봐야 하는 경우가 많은 관계로 학과 메일(ssg2657@ewha.ac.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붙 임 :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1부
2. 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서식 1부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서식 1부
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서식 1부
5. 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1부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서식(논문,대체제도 공통) 1부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서식 1부
8.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서식 1부
9. 대체제도 이수자 졸업 심의 결과 제출 안내 1부
10. 대체제도 연구실적물 제출서 서식 1부
11. 논문대체 교과목 이수 내역서 서식 1부
12.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서 서식 1부
2-1. 논문심사위원위촉승인요청서(사범대학) 1부
★ 2024-2부터_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결과물 제출 체크리스트 1부. 끝.